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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레슨 별로 상세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나요?
A

 나의 강의실>마이페이지>강의실 입장>수강정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시면 레슨 별로 진도율과 수강쪽번호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강의시간.png

 

Q해외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한가요?
A

국내용 LMS의 경우, 해외결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Q회원아이디 변경이 가능한가요?
A
관리자에게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Q개인정보 변경이 가능한가요?
A
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나의 강의실] > [회원정보수정]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Q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A

1. 나의강의실>마이페이지>결제내역조회 >환불/취소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2. 차감환불이신 경우에는 문의게시판에 환불받으실 은행과 계좌번호 예금주명 및 연락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Q플레이어 설치 중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요.
A

1. kollus Player를 처음 설치할 때 현재 실행중인 모든 브라우저를 강제로 종료하게 됩니다.

 

이 때,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프로세스로 인해 설치 오류가 발생될 수 있으니 실행중인 브라우저 관련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하신 후 다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 오른쪽 하단의 다운로드된 파일명을 확인 후 실행을 합니다.


다운로드 후 오른쪽 하단을 선택 후 설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에러코드8606-45번.png

 


 

Q환불을 취소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A

환불을 신청하셨다면 실제 환불 진행중일 수 있으니 고객센터로 연락바랍니다. 

Q해외에서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A
해외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환경은 거주하고 계신곳에 따라 반영됩니다. 
Q수강시작일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상시과정의 경우, 결제일부터 수강이 시작됩니다. 정규과정의 경우, 지정된 일자부터 수강이 가능합니다.
Q플레이어 영상재생이 안되고 까맣게 나와요.
A
1. 크롬브라우저 (Chrome Browser)기반 동영상 시청 시 검은 화면 혹은 영상이 나오지 않으면서 '타사 쿠키가 차단됨'이 팝업되는 경우입니다.  

특히, 사용자가 임의로 크롬브라우저의 쿠키차단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거나 시크릿모드가 아님에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2. 사용자가 쿠키 차단 설정 활성화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크롬 (자동)업데이트나 브라우저를 활용하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영향을
고려해볼 수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3. 해결방안

 

3-1. 모든 쿠키 차단 해제
일단, 강의가 재생되지 않고 검은 화면이 유지될 경우 쿠키 차단 설정을 해제합니다. 

 

[설정-개인정보-쿠키 및 기타사이트 데이터 및 보안] 또는 [주소창에 chrome://settings/cookies 입력후 실행]

일반설정의 모든 쿠키 허용으로 변경적용 또는 시크릿모드에서 타사쿠키 차단 설정

보안설정변경 작업은 PC / 랩탑 소유자 혹은 권한을 가진 경우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3-2. 브라우저 종료 후 재실행,  재생여부 확인

똑같이 타사 쿠키 차단으로 재생이 안되는 경우 

크롬삭제 , 재설치 후 동일작업 진행 

 

3-3.타사쿠키차단 해제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이용 중이라면 쿠키 차단을 해제 (OFF)한 뒤 콜러스 플레이어로 시청을 재시도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사용 시 v.kr.kollus.com 에 대한 쿠키차단이 되어 있을 경우 검정화면이 유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기 차단 설정을 해제하고 재접속 합니다.

4. 쿠키차단 해제는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google.com/chrome/answer/95647?co=GENIE.Platform%3DDesktop&hl=ko

쿠키차단 목록에서 허용해야 하는 대상은 v.kr.kollus.com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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